해리 포터와 비밀의 방 : 미나리마 에디션. 2학년
J. K. 롤링 지음 ; 강동혁 옮김 ; 미나리마 그림문학수첩
( 출판일 : 2021-10-26 )
작성자 :
김○아
작성일 : 2024-05-06
페이지수 : 392
상태 : 승인
해리포터의 비밀의방으로 들어가다.
영화로 미리 본 해리포터를 책으로 곱씹게 된다고 생각하니 음악을 들으며 천천히 책장을 넘겼다. 해리는 더즐리 가족과 함께 식사를 하는 모습이 첫장에 나온다. 해리의 생일인데 해리는 꽃밭에 거름을 주고 나무를 자르고 잔디를 다듬고 식물에 물을 주고 세차를 하고 창문을 닦고, 해리 포터는 위압적인 버논 숙부와 냉담한 이모 페투니아(피오나 쇼 분), 욕심 많고 버릇없는 사촌 더즐리 밑에서 갖은 구박을 견디며 계단 밑 벽장에서 생활한다. 이모네 식구들 역시 해리와의 동거가 불편하기는 마찬가지. 이모 페투니아에겐 해리가 이상한 언니 부부에 관한 기억을 떠올리게 만드는 달갑지 않은 존재다. 11살 생일이 며칠 앞으로 다가왔지만 한번도 생일파티를 치르거나..제대로 된 생일선물을 받아 본 적이 없는 해리로서는 특별히 신날 것도 기대 할 것도 없다. 올해 생일엔 뭔가 특별한 일이 생기는데… 하지만 11살 생일을 며칠 앞둔 어느 날, 해리에게 초록색 잉크로 쓰여진 한 통의 편지가 배달된다. 그 편지의 내용은 다름 아닌 해리의 11살 생일을 맞이하여 전설적인“호그와트 마법학교”에서 보낸 입학 초대장이었다. 그리고 해리의 생일을 축하하러 온 거인 해그리드는 해리가 모르고 있었던 해리의 진정한 정체를 알려주는데… 그것은 바로 해리가 굉장한 능력을 지닌 마법사라는 것! 해리 포터에겐 이번 여름방학이 별로 즐겁질 못했다. 마법이라면 질색을 하는 페투니아 이모와 버논 이모부의 구박도 그렇지만, 무엇보다 속상한 건 단짝이었던 론 위즐리와 헤르미온느 그레인저가 그 사이 자신을 까맣게 잊었는지 자신의 편지에 답장 한 통 없었다는 것.
그러던 어느 날, 꼬마 집요정 도비가 해리의 침실에 나타나 뜻밖의 얘기를 한다. 호그와트 마법학교로 돌아가면 무서운 일을 당한다는 것. 도비는 해리를 학교에 못 가게 하려고 자신이 여태까지 론과 헤르미온느의 답장을 가로채 왔음을 고백한다. 그러나 도비와 더즐리 가족의 방해에도 불구, 해리는 론과 그의 형제들이 타고 온 하늘을 나는 자동차를 타고 이모집을 탈출, 따뜻한 가족애가 넘치는 론 위즐리의 집으로 간다.개학을 앞두고 학교에 가는 날, 론과 해리는 9와 3/4 승강장에 못 들어가는 바람에 개학식에 지각할 위기에 처한다. 결국 하늘을 나는 자동차 포드 앵글리아를 타고 천신만고 끝에 학교에 도착했으나 공교롭게도 차가 학교 선생님들이 소중히 여기는 커다란 버드나무 위에 불시착하는 바람에 화가 난 스네이프 교수로부터 퇴학 경고를 받게 된다. 해리포터는 론 위즐리의 형제들의 도움을 받아 더즐리네 집에서 탈출하고 위즐리 식구의 집에서 남은 방학을 보내게 된다. 한편, 1학년 때 해리가 보여준 영웅적인 활약상은 학교 전체에 소문이 나고, 그 덕에 해리는 원치 않는 관심의 초점이 된다. 론의 여동생 지니, 사진작가 지망생 콜린 크리비 등의 신입생과 어둠의 마법 방어술을 가르치는 신임 교수 질데로이 록허트가 새롭게 해리의 팬이 된다. 남의 시선 끌기를 좋아하는 잘난척하는 성격 탓에 주변에서 따돌림 당하는 록허트 교수는 해리와 친해지고 싶어 안달이지만, 그 역시 학교에서 일어나는 무서운 사건에 대해 뾰족한 설명을 하지 못한다. 모든 이목은 해리에게 집중되고, 결국 급우들은 해리를 의심하기에 이른다.하지만 론과 헤르미온느, 그리고 수수께끼의 일기장에 마음을 뺏긴 론의 동생 지니만은 끝까지 해리를 믿는다.
해리는 어둠의 세력과 맞서 싸우려 하는데..비밀의 방이 열렸다는 경고가 나타나고
머글 태생의 마법사와 마녀들...헤르미온느도 얼어붙는다. 해리는 그 범인이 바실리스크라는 것을 알게 되고..바실리스크를 죽이기 위해 비밀의 방으로 들어간다. 톰 리들은 볼드모트이고 그가 바실리스크를 조종하고 있었고 톰 리들은 그의 일기장에 남아 살아났던 것..해리는 일기장을 파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