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 현황

  • 참가 현황

독서마라톤 종료일까지D-000

독서마라톤 참가신청

책 이미지가 없습니다.

(팔로우) 스페인·포르투칼 = Follow Spain Portugal

정꽃나래, 정꽃보라 [공]지음Travelike ( 출판일 : 2023-05-02 )
작성자 : 김○아 작성일 : 2024-05-06
페이지수 : 165 상태 : 승인
이 책은 여자 혼자 여행을 갈때 플랜북이라고 생각할 수있다.
스페인과 포르투갈 여행버킷리스트로 매력적 도시, 이색명소를 찾고 소설속 그곳으로 떠나고 일몰과 야경뷰포인트를 즐긴다. 또한 축구와 투우 직관도 하며 클래식 감상도 있다.
스페인과 포르투갈 대표 음식으로 하루 다섯끼 먹기 등의 미션도 있고 스피릿 로드 즐기기, 커피 한잔의 여유, 푸짐한 식탁 차리기, 쇼핑 리스트 등도 있다. 스페인 문화 이정도는 알고 가자는 기본적인 문화적 지식도 있다. 추천일정과 예산도 잘 짜여 져 있어서 경비 절감의 팁도 되며 허니문 여행을 위한 계획도 있었다.
떠나기전 준비해야 할 환전, 유용하 앱, 주요 티켓 예약과 숙소 예약법, 교통편 예약도 있다.

스페인은 언제 여행하는 것이 가장 좋은가? 일교차가 크지 않고 비와 태풍이 오지 않는 쾌적한 날씨의 시기는 5~6월과 9월이다. 7~8월 역시 청명한 날씨가 계속되고 해가 길어 늦은 시간까지 돌아다닐 수 있지만 무더위로 쉽게 지칠 수 있다. 또한 전 세계에 서 온 여행자들로 혼잡해 심적 피로도가 높다. 그에 비해 5~6월 과 9월은 본격적인 휴가철 전후시기라 상대적으로 덜 붐빈다.

스페인어와 포르투갈어는 물론 영어도 잘 못하는데 여행을 할 수 있을까? 구글 번역, 파파고 등 통번역 앱을 활용하면 혀니 언어나 영어를 못해도 얼마든지 해외여행을 즐길 수 있다. 스페인과 포르투갈의 현지인 역시 관광객이 많이 찾는 숙박업소와 관광명소, 음식점을 제외하곤 영어를 유창하게 하는 사람이 ㅁ낳지 않으니 주눈 들 필요없다. 통번역 앱은 현지 언어를 입력하는 방법 외에도 이미지와 음성을 입력해 실시간 번역이 가능하기때문에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달 살기를 해보는데 주의 해야 할 것은 관광명소와 즐길 거리가 많지 않은 곳에서 지내다 보면 시간이 지날 수록 생각보다 지루한 순간이 자주 찾아온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단지 힐링과 휴식을 위해 떠난 경우라면 숙소에서 밥해먹기, 공원에서 책 읽기, 도시 산책만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반대로 매일 색다른 하루르 ㄹ보내며 다채로운 체험을 하고 싶다면 소도시보다는 대도시에서 보내자.

핵심관광명소와 교통수단 관광 명소중 사그라다 파밀아, 알람브과 궁전, 세비야 대성당, 알카사르, 왕의 오솔길은 시기와 상관없이 사전 예약이 필수이다. 성수기에 방문하는 것이라면 구엘공원, 프라도 미술과, 몬세라트, 헬루 서점, 그리고 가우디 투어 같은 인기 투어 상품도 예약하는 것이 좋다. 관광 명소는 아니다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파두를 감상 할 수 있는 유명 음식점도 인기가 높아 미리 예약하는 게 좋다. 교통에 관해서는 지역 이동시 이용하는 항공, 철도, 버스의 구간권을 반드시 예약해야 한다.

유레일 패스보다는 구간권 구매가 유리하다 티켓 한장으로 유럽 33개국의 철도를 이용할수 있는 유레일 패스는 사실 스페인과 포르투갈 여행에는 적합하지 않다. 구간별로 별도로 예약하는 것이 더 저렴하고 경우에 따라 열차보다 비행기나 버스를 합리적인 요금에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번거롭더라도 구간별로 일일이 예약하면 경비를 절약할 수 있다.
로그인 도서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