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 현황

  • 참가 현황

독서마라톤 종료일까지D-000

독서마라톤 참가신청

책 이미지가 없습니다.

엄마 뱃속 트라우마 치유 EFT

최인원 지음몸맘얼 ( 출판일 : 2023-03-10 )
작성자 : 김○아 작성일 : 2024-05-04
페이지수 : 371 상태 : 승인
모든 사람은 엄마 뱃속 트라우마 치유가 필요하다.
인간은 왜 우울증, 화병, 불안장애 같은 심리적 문제를 겪을까
인간은 왜 암, 당뇨병, 심장병 같은 각종 병에 걸릴까
인생은 왜 뜻대로 풀리지 않을까
마음의 문제, 육체의 문제, 인생의 문제를 다 포괄하는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다면, 인생의 총체적 90퍼센트 이상이 해결된다고 보아도 지나치지 않다.

태아가 엄마 뱃속에서 겪는 트라우마가 결국 태어난 뒤에 다양한 심리 질환이나 성격구조를 형성하게 됨으로 방대한 논문자료를 바탕으로 확실하게 제시된다. 엄마 뱃속 트라우마가 태아가 태어난 뒤에 각종 육체 질환이 된다는 것을 텔로미어 이론과 태아 프로그래밍 이론을 바탕으로 확실하게 제시했다. 트라우마는 부정적인 신념이 되어서 인생에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것도 많은 사례와 근거 자료를 통해 확실하다. EFT를 활용하여 엄마 뱃속 트라우마를 치유함으로 이상의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음을 다양한 사례에서 보여준다.

내가 왜 이러는지 몰라같은 유명한 노래 가사가 말하듯 우리는 도대체 우리의 마음이 왜 이렇게 작용하는지 너무 궁금해 하고 다른 사람들의 마음이 왜 저런지도 정말 궁금해 한다. 인간마음의 기본작용 방식이 태아기에 태아의 의식이 주변 상황과 가족에 반응해서 형성되는 것임을 알게되면, 나와 인간에 대한 이해도가 대폭 커지고 심지어 따뜻한 연민까지 느끼게 된다. 내가 엄마 뱃속 트라우마의 존재와 그 중요성을 인식하게 된지 10년이 넘었다. 다시 치료법을 정리하고 정립해서 책으로 쓰는데 5년이 걸렸다. 엄마 맷속 트라우마의 중요성과 그 치유의 필요성을 인식하여 모든 국민이 더 건강하고 행복하고 성공하는 삶을 살기를..

기억을 지우는 영화관 기법은 영화를 마음속에서 상영한다고 생각하자. 내 마음이 영화관이 되어 기억이라는 영화를 상영하고, 나 자신은 그 영화를 설명하는 변사가 되는 것이다.
이제 자신이 변사가 된것처럼 영화 장면을 꼼꼼하게 설명하고, 고통지수가 올라가느 ㄴ부분이 있으면 일단 멈추고 그 장면에 대해서 EFT를 한다. 이런식으로 영화를 끝까지 상영하고 나면 다시 한번 영화를 상영하면서 감정을 느끼는 부분이 없는지 확인하다. 모든 감각을 총동원해 그 장면들을 확대시켜 느껴보고, 감정의 동요가 생기지 않는지 확인하고, 필요하면 EFT를 실시한다. 기억이 완전히 사라졌는지 확인하기 위해 최소한 영화를 두번 이상 상영하면서 감정의 동요가 있는지 확인한다. 감정의 동요가 없고 덤덤하게 남의 일같이 과거 사거능ㄹ 회상할 수 있게 된다면 모두 해결된다.

EFT는 손가락 몸통부분을 터치하는 것이며 수용확언의 언어로 소리내어 크게 반복하는 것이다. 뇌조율과정을 거쳐 좌뇌와 우뇌가 서로 조화가 되도록 반복한다. 즉 명치, 눈수변 코 입술아래 쇄골 겨드랑이 명치나 검지검지중지소지등을 두드리며 수용확언을 하고 조정을 통해 주관적 고통지수가 개선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엄마 뱃속에서 트라우마가 임신 중우울증으로 오기도 하고 혼외자, 출산과정에서 격는 경험 등을 치유하는 사례를 제시하므로서 EFT가 많이 효과적인것을 보여준다.

내가 생각했을때 자신의 심리상태를 외부요인으로 판단하고 조금 개선하고자하는 의지가 강하다면 EFT를 잘 읽고 따라 할것이고 의지가 있다면 치유를 위한 본인의 적극적인 자세로 인해 개선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누구든 무엇을 따라할려면 설득력이 필요하니깐, 이런 저런 사례와 이론으로 회유하는 것이 아닐까
무엇이 답이든 본인의 심리상태가 안정되면 되는 것 아닌가?
마음의 상처가 있는 사람이라면 글을 조근조근 읽을 수 있는 사람이라면 읽어보고 효과를 보길 바란다.
로그인 도서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