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건의함

비대면서비스에 대한 답변 드립니다.

    • 관리자 (2020-07-17)
    • 읽음 : 257

먼저 저희 금산군립공공도서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비대면서비스에 대한 건의를 주셔서 이에 대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지난 6월30일 저희 금산군 1번 확진자가 발생을 하였고, 그로인해 2주간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7월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그 후 2번~6번까지의 확진자가 발생하여 2주더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실시되어 현재 7월31일까지 시설폐쇄 및 프로그램 중단 명령이 떨어진 상황입니다.

저희 도서관이 휴관을 실시한 이유는 지난 코로나19전국확산에 따른 휴관과는 다른 저희 금산지역 확진자 발생으로 인한 휴관으로 이는

군민들의 안전과 추가적인 확진자를 막기 위한 차원에서 실시를 하게되었고, 이에 따라 비대면서비스 역시 위험방지 차원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지 않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비대면 서비스를 원하시는 군민들도 계시지만, 오히려 확진자를 막기 위해 비대면 서비스를 반대하시는 군민들도 계십니다.

더 이상 확진자가 나오지 않을 경우 8월부터는 종전처럼 부분개관으로 돌아갈 예정입니다.

하지만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여 추가적으로 휴관이 연기될 경우에는

비대면서비스를 적극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불편하시더라도 조금만 참고 이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인삼고을도서관(041-750-4462)으로 전화주시면 성실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 원본글 내용 ==================

 

 

 

 

 

7월말일까지 폐쇄는 과한 조치라고 생각합니다.

 

 

대전도 비대면도서대출실시중이라고 합니다.

북드라이브스루 방식 도서대출을 재개했으면 좋겠습니다.

 

목 록